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덤 프로젝트(액션/SF)

by pleasant24 2025. 4. 2.

1. 줄거리 

2050년 전투기 조종사 애덤은 자신이 조종하던 제트기를 탈취 후 차원을 이동합니다. 도착한 이곳은 2050년 보다 앞선 2022년. 12살이었던 애덤은 덩치 큰 아이들 괴롭혀 싸움을 하게 됩니다. 애덤은 이번 학교가 벌써 3번째입니다. 이번 일로 애덤의 엄마는 학교로 불려 옵니다. 이렇게 애덤이 학교에 적응을 못하고 있는 이유는 1년 전 돌아가신 아빠의 영향이 큰 듯했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애덤은 엄마가 데이트를 나간다는 사실에 마음에 들진 않았지만 어른스럽게 엄마를 배웅해 줍니다. 

혼자 남은 애덤은 게임에 열중하고 있는데 갑자기 반려견 호킹이 마당으로 나가 짖기 시작합니다. 사라진 호킹을 찾던 애덤은 나무 윗부분이 타고 있는 놀라운 광경을 목격하게 됩니다. 그때 누군가의 인기척이 들리고 그 인기척을 따라가 봅니다.  어느새 집 마당 앞 차고에 다다라 복부에 상처를 입은 남자를 마주칩니다. 미래의 애덤이 시간 여행을 통해 2022년 전 자신의 집에 오게 된 겁니다. 우선 상처를 치료해야 하는 애덤은 집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를 본 어린 애덤은 그가 누구인지 추궁합니다. 그런데 애덤은 놀랍게도 그가 자신을 잘 알고 자신과 공통점이 아주 많다는 걸 알게 됩니다. 결국 애덤은 그가 미래의 자신임을 깨닫습니다. 미래의 자신이 2018년으로 차원 이동을 하다가 제트기가 고장 나 어쩔 수 없이  2022년으로 오게 된 과정을 듣게 됩니다. 원래의 계획대로 움직이려면 제트기가 작동되어야 했지만 안타깝게도 그러지 못했습니다. 

다음날 애덤의 엄마는 출근을 하러 나갑니다. 애덤은 미래의 자신이 있는 차고에 가봅니다.  마땅한 옷이 없던 그는 돌아가신 아빠의 옷을 입고 치료에 필요한 것들을 사러 나갑니다. 두 애덤이 마트로 향하는데 마트 안에는 미래의 애덤만 들어갑니다. 미래의 애덤을 기다리던 애덤이 학교에서 다퉜던 아이들과 마주치게 됩니다. 현재의 애덤이 괴롭힘을 당하려던 순간 미래의 애덤이 다가와 현재의 애덤에게 싸움에서 이기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하지만 아직 힘이 없던 현재의 애덤은 얻어맞기만 하고 도망을 갑니다. 이를 본 미래의 애덤은 그들에게 더 이상 건드리지 말고 강력한 경고를 합니다. 

집에 돌아온 미래의 애덤은 토라진 채 차고 문을 잠그고 자신의 짐을 뒤지던 현재의 애덤을 발견합니다. 그러던 중 미래의 애덤 짐에서 어느 여자의 사진을 발견하고 누구인지 그에게 묻습니다. 놀랍게도 미래 자신의 아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다음날 현재의 애덤과 자신의 아내, 로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는 2018년으로 시간 여행을 간 그녀가 실종 돼 찾으러 나선 것이지만 그녀의 실종 뒤에는 다른 음모가 존재하는 것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아버지와 죽기 전 동업자인 소리언이 관련 있다 생각합니다. 동업자 소리언은 애덤의 아버지가 만든 시간 여행 기술을 이용해 막강한 권력을 쥐고 있는 인물이었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던 그때 이상함을 느낀 미래의 애덤은 소리언이 찾아온 걸 보게 됩니다. 로라의 실종에 관련된 의심에 대해 묻자 소리언은 자신과의 관련성을 부정하고 그를 붙잡아 가려합니다. 이때 실종되었던 로라가 갑자기 나타나 도망치게 도와줍니다. 기회를 틈타 세 사람은 달아나고 다행히 끈질기게 쫓아오는 소리언 일당의 추격을 피합니다.

로라는 차원 이동을 한 이유가 2018년에서 발견된 제트기의 흔적 때문이었다고 이야기해 줍니다. 소리언은 자신이 타임머신을 이용해 이득을 보려 과거로 갔다는 의심을 하는 로라를 제거하려 했던 것입니다. 로라는 4년 동안 애덤이 자신을 찾아오길 기다렸다는 이야기도 해줍니다. 이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남은 건 다시 2018년으로 돌아가서 타임머신 개발을 막는 것뿐입니다. 하지만 타임머신 개발을 막는다면 로라와 애덤은 미래에 만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이들을 찾아낸 소리언 일당으로 인해 로라를 만났다는 기쁨도 잠시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또 한 번 헤어지게 됩니다. 두 애덤은 타임머신 개발자인 자신의 아빠를 만나러 2018년도로 가기로 합니다. 떠나는 제트기를 보고 안도하는 로라는 결국 소리언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곧바로 애덤을 쫓는 소리언을 피해 한 번의 기회밖에 남지 않은 타임머신을 작동시킵니다. 다행히 두 애덤은  2018년으로 돌아가는 데 성공합니다. 그들은 곧바로 아빠 루이스를 찾아갑니다. 루이스는 처음엔 이 둘을 이상하게 보다가 그들이 자신의 아들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서둘러 루이스에게 소리언에 의해 일어나고 있는 일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시간의 흐름을 깨기 싫은 루이스에게서 아무것도 도움을 받지 못합니다. 한편 소리언도 과거의 자신을 찾아옵니다. 그녀는 과거의 자신에게 애덤이 미래에 장애물이 될 것이라 경고합니다.

아빠 루이스와 헤어진 후 두 애덤은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제 아빠의 도움 없이 타임머신을 파괴하기로 한 둘은 당당하게 타임머신이 있는 곳으로 들어섭니다. 그곳엔 소리언의 부하들도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두 애덤은 적들과 싸움을 시작합니다. 수적으로 열쇠였던 둘은 싸움에서 밀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자동차를 타고 나타난 루이스의 도움으로 타임머신이 있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처음에 도움을 거절했던 그가 마음을 바꾸고 와준 이유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미래를 지켜야겠다는 마음의 변화 때문이었습니다.

 

2. 소감

차원 이동의 소재를 다룬 영화는 그동안 많이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식상할 수도 있었지만 가족애를 같이 다룸으로써 재미를 더한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액션과 가상 세계, 그리고 가족애를 다룬 영화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이 영화를 추천드립니다.